본문 바로가기

Funny

3만원으로 당신의 데뷔앨범을 만들 수 있다면?

 
한국사람들은 노래부르는것을 참 좋아하는 민족입니다. 술자리가 벌어졌다 하면 2차로 들르는 곳이 거의 노래방 혹은 노래 주점인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ㅋㅋ 그리고 가끔씩 이런곳에서 준가수가 탄생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렇게 부르는 노래를 정식으로 녹음해서 앨범으로 낼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것도 3만원에 말이지요.
 



녹음기계에 대해서는 원체 문외한인지라 좋은 기계다 후진 기계다라고 언급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일반인이 위와 같은 전문시설에서 녹음하고 믹싱과 마스터링까지 거친 후 자신만의 앨범을 가질수 있다면 그 사람에게는 그 앨범이 꽤나 소중한 물건이 됩니다. 이미 제가 녹음을 거쳐 앨범을 손에 받아본 터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제가 녹음했던 곳은 TsP Studio 라는 곳입니다. 이대역 근처에 있는데 처음 찾아가시는 분은 헤메실겁니다. 게다가 지하에 있기때문에 외관상 느낌은 약간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외관보다 더 중요한것은, 당신은 프로페셔널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그 날선 쌩목소리를 얼마나 잘 다듬어주느냐가 되겠습니다.




윗 사진의 남자가 바로 TsP Studio 의 사장되겠습니다. 비록 사진상으로 보이는 행색은 음악과 거리가 먼듯해 보이지만 나름대로 대학가요제 본선진출자로 아래에 보이는 입상 트로피까지 버젓이 장식해놓았습니다.




저는 여자친구님의 생일선물로, 비록 안어울리긴 하지만 Once OST 중 한곡과 이적의 노래를 녹음했습니다. 아주 오래전 호랑이 빠찡꼬하던 시절 Rock band 에서 잠시 보컬을 했었기에 원체 목소리가 지르는 노래에 어울리는 터라 녹음이 잘 될까 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나중에 나온 결과물을 보니 나름 웃음짓게 만드는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CD를 받은 여자친구도 너무 좋아하더군요 -_-=v


앨범 녹음작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재킷을 만들어줍니다. CD에도 입혀주더라구요. 제가 녹음할때만해도 녹음기계외에는 별거 없더니만 요즘 꽤나 투자해서 제법 앨범재킷답게 만들어주고있더군요. 열받게시리.


(좀 민망한 사진이니만큼 클릭은 하지 마세요~)



원하시는 곡의 MR을 마련해 오셔도 되지만, 행여나 MR이 없다해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노래방기계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노래방을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어디까지나 스튜디오입니다. 녹음은 굉장히 진지하게 진행됩니다. 평소행동은 제대로 까불거리는 사장이지만 막상 녹음이 시작되면 하나하나 집어가며 노래분위기와 박자, 그리고 목소리에 맞춰 친절하게 가이드해줍니다. 게다가 처음 스튜디오 녹음하는 분들 같은 경우 긴장을 하다보니 평소실력의 반도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사장이 직접 나서서 분위기를 매우 편하게 이끌어줍니다. 긴장도 풀리구요. 덕분에 한결 수월하게 녹음했던것 같습니다.




녹음이 끝나고나면 윗 사진처럼 다듬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어이없게 불리워진 부분들은 저 작업을 통해 제법 들을만하게 변신됩니다. 박명수씨가 늘상 얘기하는 "대충 불러도 기계가 다 알아서 해줘 우씨" 라는 작업이지요.


제목에 써놓은 3만원이라는 가격은 1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곡수와는 상관이 없고, 녹음작업외의 믹싱이나 씨디제작시간 같은 경우는 제외된 시간입니다. 능력만 되면 대여섯곡 녹음할수도 있지만 저는 능력이 안되서 두곡밖에 못했습니다.


여기까지 써놓고 이 포스트를 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제가 녹음한 파일을 올려볼까하는 미친생각도 잠시 해봤는데, 그정도까지 철판까는 젊은이는 아닌지라 직접 공식카페를 방문해보시면 샘플이 올라와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겁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당신이 노래부르는것에 자신이 있든 없든간에 친구들과의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서, 혹은 누군가에게 잊지못할 선물을 주기위해서라면 좋은 경험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것도 만원짜리 세장이라는 낮은 가격에 장만하는 당신의 목소리가 담긴 앨범이라면 더할나위없이 소중한 소장품 혹은 선물이 될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Official Website : http://cafe.naver.com/tspstudio.cafe
전화번호 : 0 1 0 - 2 9 7 7 - 3 9 7 9




(추가) 스튜디오 사장이 전에 만들었던 광고음악입니다 ㅋㅋ






 

'Fun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 10kg을 빠지게한 음악  (5) 2009.07.09
여자들이 좋아하는 마포의 어느 맛집  (5) 2009.06.18
키스와 불륜사이. 영화 "쉘위키스"  (3) 2009.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