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bum Review

사랑과 전쟁으로 데뷔한 Daniel Merriweather


++ 본 리뷰에는 얄팍한 지식에 기반한 개인적인 느낌만 가득 담겨있습니다 ++




Daniel Merriweather - Love & War
(2009. 06. 02)




일단 이 청년의 데뷔 앨범을 듣기전에 전에 포스팅했었던 곡부터 들어보자.


http://delijuice.tistory.com/345


싱글앨범 몇개와 정규앨범 한개만 남기고 사라진 비운의 호주산 밴드 DIsco Montego의 저 곡 - All I want 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부른 청년이 바로 오늘 소개할 데뷔앨범의 주인공이 되시겠다.


"Naturally gifted" 라는 말에서 느낄수 있듯이 재능에 대해서는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Daniel Merriweather는 신은 공평하다는 말을 입증하듯, 우리나라 소녀들에게는 그다지 어필하지 못할듯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82년생으로 이제야 데뷔앨범을 낸 어찌보면 늦깍이 가수인듯도 하지만 위의곡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녹음한 이듬해인 2003년, "City Rules"라는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었던 중고 신인이다.





일단 앨범을 들어보면 "New york!!" 이라 외치는 첫번째 트랙부터 심상치않은 느낌을 받는다. Maroon5 의 Adam Levine이 선유꿀을 한바가지 들이키고 부르는 듯한 한껏 점도높은 soulful한 목소리가 이 앨범의 첫 인상을 콕 집어준다. 이후부터 들려오는 총 14개의 트랙은 왜 이 뮤지션이 "Naturally gifted" 라는 찬사를 받는지 알게될 것이다. jazz를 불러도, soul을 불러도, 그냥 생각없는 pop을 불러도 어울릴 것만 같은 목소리의 소유자인 그의 노래를 일단 한곡만 맛보도록 하자.





Daniel Merriweather - Impossible


얼마전 국가적으로도 커다란 일이 있었기 때문에 한동안은 스스로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공황상태였는데 일단은 이 앨범을 들으면서 끓어오르는 가슴을 가라앉혀야겠다. 고맙다. Daniel. 드라마 사랑과 전쟁은 끝났지만 Daniel Merriweather 너의 사랑과 전쟁은 이제 시작이구나.





 

delijuice score : 적당히 끈적거린다








++ 더 많은 앨범 정보와 구매를 원하시면 클릭 ++

Daniel Merriweather - Love & War - 10점
다니엘 메리웨더 (Daniel Merriweather) 노래/소니뮤직(Sony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