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bum Review

슈퍼히어로로 돌아온 CIARA의 신보

++ 본 리뷰는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글입니다. 그리고 매우 주관적인 시선으로 작성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Ciara - Fantasy Ride(2009)

   때때로 여가수들의 과도한 설정에 따른 기이한 형태의 앨범아트워크는 보는이로 하여금 당황스럽게 만드
는 면이 있다. 이번에 3집 앨범 "Fantasy Ride"를 내고 돌아온 Ciara의 새 앨범을 받은뒤 속지를 들여다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앨범발매 전부터 쇳덩어리비키니를 입은 그녀가 오토바이 위에 앉아 "Super C가 당신을 Fantasy ride로 데려다 줄꺼야"  라며 미리 홍보했던 덕에 솔직히 이번 앨범 컨셉이 S&M인가..싶기도 했었는데, 오호 슈퍼히어로였구나. 정말 재미있으면서 당황스런 컨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들과 카메오 출연진들의 면모를 보면, 뭐 이렇게 많이도 달라붙었는지 의아할 정도다. 아무리 그녀가 데뷔하자마자 엄청난 양의 앨범을 팔아치우고 "The first lady of Crunk & B" 라는 그럴싸한 칭호를 받았다고는 하지만, 순전히 그녀의 능력에 기인한 결과라기보다는 Lil Jon의 역할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었던 것으로 아는데  Danja, Tricky Stewart, Polow Da Don and Rodney Jerkins 등의 올스타급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고 한다는것은 그만큼 그녀의 재능이 슈퍼히어로 급이라는 말이되겠다.  


   어쨌든 주절주절 말이 길어졌는데, 이번 앨범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Justin Timberlake 와 함께 부른 노래. 그 제목부터 범상치가 않은 "Love Sex Magic" 을 한번 감상해보시라. 이 트랙은 UK’s iTunes R&B Chart와  Germany’s Club chart 그리고 Japan’s Ringtone chart 에서 1위을 차지한 곡이다.





 
Ciara - Love Sex Magic (Feat. Justin timberlake)



  개인적으로는 이곡외에도 Young Jeezy가 참여한 6번트랙 "Never ever" 도 좋아하는데 이건 너무나 주관적인 생각이니까 그냥 한번 감상해보자.




Ciara - Never Ever (Feat. Young Jeezy)



  1집의 화려한 성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빛이 바랬던 2집을 뒤로하고 "Super C" 라는 컨셉으로 돌아온 Ciara.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까지 참여했던 전작과 달리 노래에만 치중했다는 이번 앨범은 그녀의 재능을 한쪽으로 올인하게 만들어준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 작사, 작곡에 프로듀싱까지 뭐든 잘하는 만능 싱어송라이터가 되면 정말로 "Super C" 가 되겠지만 아직은 준"Super C" 의 캐릭터에 걸맞는 모습이 오히려 안정되게 느껴진다.

  각종 올스타 프로듀서 오빠들과 이름값하는 게스트들의 피쳐링이 어우러진 수퍼히어로의 앨범을 원하시면 들어보셔도 좋을 듯 하다.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평단과 팬들이 핑크빛 목소리들을 내어놓고 있으니.





delijuice score : 딱히 내 취향은 아니라..





++ 더 많은 앨범정보나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클릭 ++

Ciara - Fantasy Ride - 10점
시아라 (Ciara) 노래/소니뮤직(Sony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