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bum Review

웃음나오는 어느 작곡가의 데뷔앨범 Ignite

++ 본 리뷰는 얄팍한 지식에 기반한 개인적인 느낌으로만 가득 차있습니다 ++



Ignite - Look so good
(2009. 06. 25)


ㅎㅎㅎㅎ 그냥 웃음이 나온다. 나이를 먹어도 변치않는 이 버릇 - 좋은 앨범을 발견했을때 듣는내내 웃는버릇 - 은 앨범을 듣고 있는 지금도 그저 웃음짓게 만든다. 지난달 25일에 비타민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된 이 앨범은 작곡가 신익주가 Ignite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앨범이다. 작곡가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낸 것부터가 매우 특이한데 더 특이한건 이 앨범을 듣다보면 이 작곡가가 이효리나 길건, 호란, 이수영등등의 오버가수들과 작업했다는 사실을 잊게 된다는 점이다. 솔직히 얘기하면 (어찌보면 편견일수도 있어서 더 조심스럽지만) 위에 언급한 가수들은 엄연히 대중가수들이다. 하지만 이 앨범은 그다지 대중가수들에게 곡을 주던 작곡가의 앨범같다는 느낌은 받기 힘들다. 편견인가?


그저 지나가는 입에 발린 표현인 '감각적인 사운드와 잘짜여진 멜로디' 는 바로 이 앨범을 표현하기에 적당하다. 아니 아주 적절하다. 이보다 더 나은 표현은 감정이 메말라서인지 찾기 힘들다. 모던락과 일렉트로닉이 적절히 짬봉된 이 앨범은 한동안 내 플레이어 상위에 올라 플레이될 듯하다.


그리고 이건 지나가는 얘기인데 뮤직비디오를 찾을수가 없었다. 저작권법을 그나마 피하기 위해서는 뮤직비디오가 필수인데 그래서 아쉽게나마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영상아닌 영상을 퍼오긴 했는데 1주일후 삭제할 예정이다. 플레이될 곡은 이지선이 피쳐링한 5번트랙인데 너무 간지러워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타이틀곡인 1번이 더 맘에 든다.





 
 delijuice score : 우하하핳




++ 더 많은 앨범정보나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클릭 ++

Ignite - Look so good - 10점
이그나이트 (Ignite) 노래/비타민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