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bum Review

노래는 정말 잘부르는 엠씨더맥스의 이수



한동안 사용하던 제트오디오를 잠시 묵혀두고 다른 음악재생프로그램인 foobar 를 이용해보던 중, 우연찮게 들려오던 아름다운 두성. 바로 엠씨더맥스(M.C. the MAX) 의 이수 목소리였다. 컴퓨터에 저장된 음악이 100G가 넘지만 분류를 하지 않는 바람에 랜덤으로 돌리다가 일어난 일종의 쾌거였다.

예전에 티비에서 누군가가 이런 말을 했던 기억이 난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보컬을 꼽으라한다면 1위는 이승철, 2위는 바로 엠씨더맥스의 이수라고. 이 발언 떠올리며 심하게 공감하면서 오랜만에 플레이되는 그의 아름다운(이 표현이 어울리는 목소리) 두성을 감상했다. 정말 명불허전이다. 그들의 모든 앨범을 가지고 있진않지만 소장하고 있는 5집의 모든 곡이 이수의 목소리 덕분에 날개를 달았다.




역시 남자는 '머리빨'이었던가. 배트맨의 표창을 연상시키는 그의 시원한 이마가 눈에 들어오는 이사진은 이수가 입대후 훈련소에서 찍은 사진이다. 아니구나, 찍힌 사진이다. 찍고싶지 않았을테니까. 괜찮다 이수. 가수는 실력만 있으면 되는거고, 얼마전에는 박명수가 탈모관련 쇼핑몰도 차렸다.
요새 어디선가 불미스런 사건에 연관된 가수 전모씨의 얘기가 솔솔 흘러나온다. 이 사건의 주인공으로 지목된 이가 정말로 그 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 누가 알것이냐. 아는 사람만 아는거지. 하지만 100메가 광랜의 힘을 빌린 소문의 확산은 너무도 빨랐고, 사람들은 그게 누구라고 속닥거린다.

노래를 정말 잘부르는 가수 이수. 정말 아름다운 두성을 가진 이수. 난 엠씨더맥스를 들을때마다 감탄하면서 들었는데. 밴드명을 바꾸던지 당신 이름을 '총신대'로 바꾸던지 해야할것 같다.

노래 하나는 정말 잘하는데..






M.C. The Max! 5집 - Returns - 6점
엠씨 더 맥스 (M.C The Max) 노래/비타민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