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bum Review

세계를 집어삼킬 국내밴드. 뷰렛!





(아, 이 얼마만의 포스팅인지 정말 감개무량하기 서울역에 그지없다는 작은 소감부터 한마디 날리고ㅠㅠ)

뷰렛(Biuret). 이번달초에 마돈나를 발굴한 프로듀서가 깜짝놀랐다는 제목으로 기사화되었던 이 국내밴드의 활약상이 반갑다. 얼마전 불세출의 유명인 허경영총재의 환장할 히트곡 콜미(Call me) 를 작곡했던 이교원이 바로 이밴드의 기타리스트이다.

아시아판 아메리칸 아이돌인 Sutasi 에서 우승하며 국외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뷰렛의 당시 영상을 보면 몸이 딱딱해진다. 곡도 곡이지만 보컬 문예원의 목소리가 종국에는 소름끼친다.




뷰렛 - 웃지 않는 공주


 이달초 나왔던 기사에 따르면 호주 퍼스에서 열린 원무브먼트 페스티발(One Movement for Music Festival Perth)에 참여한 뷰렛의 공연에 여러 음악관계자들이 감동의 도가니탕에 빠졌고 팬들도 투표에서 1위를 줌으로써 같은 도가니탕에 빠졌다고 한다.  (기사원문 클릭) 얼마나 환장할 공연으로 사람들을 다 뒤집어놓은건지 궁금해서 영상과 함께 다른 공연영상들을 찾아보았다.



뷰렛 - It'S A Long Way To The Top
(AC/DC's copy, live in One Movement for Music Festival in Perth)






뷰렛 - Find Your Way






뷰렛 - 거짓말



멋지다. 정말 멋지다. 공연을 실제로 본적은 없지만 이정도 무대매너와 실력이라면 마돈나 아니라 마돈나 할머니를 발굴한 할아버지라도 깜딱 놀라지 않을 수 있나 싶다. 마지막 MBC 라이브는 왠지 안타깝다는 생각도  들지만 우리나라 공중파야 뭐.. 암튼간에 뷰렛은 금년 1월에 2집을 발매한 이후 현재는 3집 작업중이다.

위에 인용한 기사의 제목처럼 "세계투어" 가 말만으로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누구처럼 "월드" 를 앞에 붙이기 창피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지 말고 정말 뷰렛만의 "월드투어"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 간절하다.








더 많은 앨범정보와 구매를 원하시면 클릭!



뷰렛 2집 - Beautiful Violet - 10점
뷰렛 노래/Mnet Media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