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ny

내 블로그에 BGM이 나오게 하려면?







 블로그를 하면서 본문포스트가 아닌 사이드바에서 음악이 플레이되는 위젯을 본적이 있을것이다. 몇가지 뮤직플레이어 위젯이 있는데 그간 써본것 중에서 그나마 가장 설정하기 쉽고 많은 DB가 제공되는 위젯을 소개한다.


http://www.mixpod.com


먼저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은 너무 쉬워서 침이 흘러나오려한다.
회원가입이 되었으면 playlist를 만들어보자.




위에 보이는것처럼 검색창에 원하는 뮤지션의 이름을 넣고 search 버튼을 클릭. 나는 soulive 를 검색해보았다.




soulive를 검색하자 그들의 음악이 나온다. youtube까지 검색되어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곡 못찾을 걱정은 책상다리에 붙들어매시라. 마음에 드는 음악이 있으면 플레이버튼 옆에있는 더하기 버튼을 눌러 playlist에 추가한다. 나는 다섯개의 음악을 추가했다. 참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미리 들어볼수도 있으니 참조하시길.




음악을 다 추가했으면 2번 customize 단계로 가서 마음에 드는 위젯의 모양을 선택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알맞는 사이즈는 많이 적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ipod nano 모양이 딱이다. 클릭!





위젯모양을 설정했으면 3번 save playlist로 가서 선택한 playlist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다. 예를들어 엄마에게 야동보다 걸렸을때, 바람피다 남친한테 걸렸을때, 사귄지 이틀만에 차였을때, 길가다 수표줏었을때 등등의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선곡해서 playlist에 저장해놨다가 그때그때 기분따라 playlist를 불러오면 된다는 말씀. 작성이 끝났으면 초록색 버튼 SAVE(get code) 클릭.





자 이제 모두 끝났다. embed code 를 복사해다가 사이드바에 갖다 붙여버리면 끝!




< e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