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rmur

신혼여행 여행사 부도, 그리고 해결

거진 2년만에 블로그에 돌아온듯하다.이제 결혼도 했겠다, 어느정도 맘에 여유도 생기다보니 가능한 일이다.


결혼한지 어느덧 5개월째에 접어들었다. 별탈없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는 내 결혼생활이 시작되기 바로 전, 신혼여행을 계약한 여행사가 부도났다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들었었다.



(사진 출처 : http://www.gtn.co.kr/readNews.asp?Num=45292)



여행사는 성신여행사. 부도시기는 결혼식을 한달이 채 못되게 남겨놓은 시점. 이 무슨 마른하늘에 날벼락인지.


웨딩앤(www.wedding-n.co.kr)이라는 규모 큰 웨딩컨설팅 업체에서 주관하는 웨딩박람회에 참여했다가 현장에서 계약한 업체였는데, 솔직히 누가 그 상황에서 여행사가 부도날 것을 걱정하겠어. 내가 재수가 없었던 탓이지.


아무튼 여행사 담당자라는 송머라는 새끼는 (이 새끼도 불쌍하긴 하지만, 그건 니사정이고) 연락도 안받고, 검색창에 '성신여행사'를 검색하면 '부도'가 딸려나오는 사태를 보며 패닉에 빠졌던 것도 잠시, 다행히도 성신여행사와 계약하게 한 박람회를 주관했던 웨딩앤의 대표이사라는 분이 전화를 주었다. 


이 얘기 저얘기를 나누며 부도난 여행사를 대신할 여행사를 연결해주었고, 피해입은 금액은 웨딩앤에서 전액 보상해줄 것을 약속하는데, 솔직히 처음에 누가 그것을 곧이곧대로 믿겠어. 하지만 나도 그때 다른 업체때문에 내가 몸담고 있는 회사가 피해보는 잣같은 시츄에이션을 겪고 있었던터라, 대표이사가 직접 전화를 걸어 보상까지 약속하는 모습에 어느정도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었다. 더욱이 보상에 대한 각서도 받았기에 다소간 맘놓고 신혼여행도 다녀올 수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얼마전, 서울시 관광협회로부터 성신여행사가 개코딱지만큼 들어놓은 보험금으로 얼마되지 않는 보상금을 받은뒤, 일정금액을 제외한 피해금액을 웨딩앤으로부터 모두 보상을 받았다. 브라보.



내가 왜 이포스트를 작성하느냐. 솔직히, 결혼식 진행을 웨딩앤에 맡기지 않았기때문에 잘하는지 못하는지에 대해서는 말못한다. 다만, 자신들이 주관한 박람회에 참여했다가 피해를 보자, 한두명도 아닌 전원에게 금전적인 보상은 물론이고, 행복한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여로모로 정말 많이 애써주었던 그 업체에 대해 '당신들, 참 고마웠었다' 고 말하기 위해서다. 



다음 결혼때는 웨딩앤을 써야겠다 라고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주변에 결혼하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나는 웨딩앤을 추천하련다. 지금도 계속 결혼박람회를 주최하고 있는데, 가시라. 가서 믿고 알아보시라.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퀄리티도 신뢰위에 만들어진다.





(누르면 바로갑니다)





덧붙이는글 : 본인은 웨딩앤과 아~무런 관계없는 시민입니다. 오해마세요.








'murm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약간은 억울한 아이폰  (8) 2010.03.26
Sony MDR-EX77SL 사용기  (0) 2010.01.13
삼십대가 되면서 달라진 것들  (1) 2009.12.10